close
PRESS
인이지, 설명가능한 인공지능으로 ‘넥스트유니콘’ 선정...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작성일 2022.11.14.조회수 30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판교 창업존에서 지난 11일, ‘존재감을 뽐내고 경험과 가치를 나누다’ 라는 주제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 경기스타트업 FLEX'를 개최했다.


행사는 경기지역의 창업벤처붐 확산을 위하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수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 부천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 등 7개 창업지원기관이 뜻을 모아 공동으로 점프업(Jump-Up), 쇼업(Show-Up), 미트업(Meet-Up) 3개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이 중 쇼업 세션에서는 창업 성공사례 및 창업지원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예비유니콘 발굴 및 창업지원 우수사례 벤치마킹 기회 제공을 위한 취지로 ‘넥스트유니콘 · 우수매니저 경진대회’가 진행되었다.

‘넥스트유니콘’ 선발 심사는 스케일업 부문과 점프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스케일업 부문에서 ㈜인이지(대표 최재식)가 대상인 중기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인이지는 現 KAIST 김재철AI대학원(원장 정송) 설명가능 인공지능 연구센터 센터장과 KAIST 설명가능 인공지능 연구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는 최재식 교수와 설명가능 인공지능 분야 최고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2019년 설립된 교수 창업 기업으로, 산업용 공정 최적화·예지 보전 AI솔루션 “INFINITE OPTIMAL SERIES”를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하였다.

인이지는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AI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설명가능한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산업의 자동화를 넘어 전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통한 지능화 및 고도화를 주도하고 있다.

인이지 최재식 대표는 "각종 산업에서의 설명가능한 AI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의 지능화와 디지털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로 인이지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해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라며, "사람(人)을 이(利)롭게하는 인공지(知)능-인이지의 가치와 기술력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확대하여 항상 끊임없이 도약하고 발전하는 유니콘 기업, 인이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한식 청장은 "스타트업의 성과와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고 무한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