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RESS
[IP전략포럼]최재식 인이지 대표 “AI 기반 자율 제조 패러다임, 기업 경쟁력 높이는 핵심 요소”
작성일 2024.11.26조회수 120

“인공지능(AI) 기반 자율 제조 패러다임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이지 대표를 맡고 있는 KAIST 최재식 교수는 26일 서울 서초구 강남 엘타워에서 열린 '딥테크 R&DIP VALUE UP과 기업 경영'을 주제로 한 'IP전략포럼'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 교수는 발표에서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이 제조업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다. 그는 “설명 가능한 AI(Explainable AI),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 생성적 AI(Generative AI) 등 최신 AI 기술들이 산업의 변혁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AI 기반 자율 제조 패러다임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 패러다임은 제조 공정의 효율성, 정확성, 유연성을 극대화 한다”고 말했다.


 

기사 전문 확인 (URL 클릭)

 

[출처] 김정희 기자 |  전자신문 


당사 웹사이트에 공유된 모든 보도 자료는 부분적으로 발췌되었습니다. 콘텐츠는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원래 게시자의 재산으로 유지됩니다.

원본 게시자의 허가 없이 공유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사, 복제 또는 재배포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