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RESS
공정 최적화 AI 예측 솔루션 전문 기업 인이지, ‘공정을 잘 아는’ AI를 통한 제조 효율화 구축 선도
작성일 2024.04.29조회수 946

'AI EXPO KOREA 2024’에 참가해 범용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예측 AI 솔루션 ‘클라우드 AI EEJI[이:지]’를 본격 선보인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산업 현장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제조 산업 분야에서의 AI 응용은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인이지(대표 최재식)는 최근 설명가능 인공지능(XAI) 기반의 제조 공정 최적화 기술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산업 AI 예측·제어 솔루션 INFINITE OPTIMAL SERIES™(인피니트 옵티멀 시리즈)는 공정 데이터 분석과 예측 모델링을 통해 제조 공정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공정최적화를 통한 제조 수율 향상 실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인이지의 AI 예측·제어 솔루션은 단순히 제조 공정의 센서 데이터만을 활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공정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생산 현장 운영자의 작업 패턴과 공정 노하우를 AI 모델에 반영하여 AI 예측 뿐만 아니라 설비 자동 제어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XAI 기반 예측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써 제조 공정최적화 분야에서 저변을 확장하고 있는 인이지는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단일 인공지능 행사로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7회 국제 인공지능 대전(AI EXPO KOREA 2024)’에 참가해 범용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예측 AI 솔루션 ‘클라우드 AI EEJI[이:지]’를 본격 선보인다.

인이지가 새롭게 선보이는 ‘클라우드 AI EEJI[이:지]’는 AI Model Generator, Explainable AI, Commodity Index Forecast, Prediction API 네 가지 서비스를 사용자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인이지의 예측 모델을 통해 높은 예측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시각화된 형태로 제공되는 예측 결과에 대한 설명성, 원자재 가격 변동 예측 및 수요 예측, 연동 API 제공 기능을 통해 인공지능을 통한 자사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2019년 설립된 인이지는 자체 개발한 설명가능 AI 엔진을 기반으로 제조 산업(철강, 시멘트, 유리, 화학, 발전 등)의 공정최적화를 실현하는 산업 AI 예측 솔루션 기업으로, 자체 AI 엔진 기반 XAI 예측 솔루션 INFINITE OPTIMAL SERIES™(인피니트 옵티멀 시리즈)을 통해 국내 주요 제조 기업의 품질 향상 및 균일화, 생산성 향상 및 에너지 비용 절감의 실효성을 입증해오고 있다.

특히 인이지는 국내 주요 철강사의 전기로 공정, 가열로 내 연속용융아연도금공정(CGL), 시멘트 소성로, 유리 용해로 최적화 프로젝트 경험 및 성과를 기반으로 지난해 말 일본 기업과의 시범 도입 계약을 통해 해외 수출의 첫 발을 내디뎠다. SoftBank와 아이치 현의 StationAi가 주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11개 기업으로 선정되어 일본 내 거점을 확보하고, 도쿄 일본경제단체연합회와 한국경제인협회가 주최한 '한일 스타트업 협력포럼'에 참여하여 양국 스타트업 협력을 통한 한일 산업협력 저변 확대를 논의하는 등 일본 내 시장 확대에도 매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22일에서 26일까지 5일 간 독일 하노버에서 진행된 2024 하노버 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 2024)에 참가하여 독일 현지에서 아시아를 넘어 세계 시장에 우수한 AI의 예측 제어 솔루션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s://www.ai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