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이창양 장관. 이하, 산업부)는 산업융합의 성과가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초기 시장 진출 지원을 통해 안정적 성장기반을 제공하고 실질적 국가 산업 융합경쟁력 확보를 위해 '2022 산업융합 선도기업'을 지난 8일, 선정하고 30개 산업융합 선도기업의 선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날 산업공정 최적화를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인이지(대표 최재식)는 혁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뛰어난 융합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산업융합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인이지 기술컨설팅팀 장윤석 팀장이 선정서를 수여받고 있다(사진:인이지)
인이지는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AI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설명가능한 인공지능(XAI) 솔루션으로 산업의 자동화를 넘어 전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통한 지능화 및 고도화를 주도하고 있다.
선정된 산업부의 혁신성장 선도기업은 지난 8월 공고를 시작으로 인적 자원 역량, 경영자 능력 등 기업역량과 기술융합, 시장융합성, 산업융합성 평가, 경쟁지위 등의 전반적인 평가와 현장 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향후 산업부의 기술 확보 지원, 전시회, 컨설팅, 기업 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등의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인이지의 인피니트 옵티멀 시리즈(INFINITE OPTIMAL SERIES™)는 중·화학 제조공정 프로세스에서 최적의 공정 운영 방향을 가이던스하여, 생산력 증가, 품질 향상, 에너지 절감 등의 가시적 성과를 보여주는 산업공정 최적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INFINITE OPTIMAL SERIES™의 핵심 기술인 인이지의 XAI기술은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보여주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9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 인공지능 세계 최고 권위의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IPS 2022)'에서 텐서플로우(TensorFlow)보다 예측 정확도에서 우수한 결과를 도출한 연구논문을 발표를 한 바 있다.
이날 수여식에 인이지를 대표해 참석한 기술컨설팅팀 장윤석 팀장은 “인이지의 뛰어난 산업 AI기술과 현장 적용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공정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산업공정 최적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