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RESS
인이지, 공정 최적화 위한 인공지능 예측 서비스 선보인다...
작성일 2023.3.24.조회수 1,290

㈜인이지(INEEJI, 대표 최재식)는 오는 4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3 월드IT쇼(WIS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인이지는 철강, 정유, 화학, 시멘트 등 제조 산업 공정의 고온/저온 반응 최적화 및 예지보전을 통해 생산 공정의 에너지 절약, 생산성 향상, 품질 향상 등을 이루어내고, 이를 통해 기업의 ESG/SDGs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인공지능 가이던스 솔루션, INFINITE OPTIMAL SERIES™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공정 최적화 AI 가이던스 솔루션인 INFINITE OPTIMAL SERIES™는 적은 데이터로도 도입이 가능하며, 별도의 장비나 시스템 설치 없이 도입이 가능한 심리스(Seamless)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조업은 우리나라 GDP의 약 3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중요한 산업 분야지만, 숙련된 현장 책임자가 부족하고 높은 비용을 요구하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채용하기 어려운 문제를 안고 있다. 또한, 설비 내부에 발생하는 고열, 고압, 부식 등을 파악하고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인이지의 산업 공정 최적화 인공지능 솔루션 INFINITE OPTIMAL SERIES™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 인식과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개발되었으며, 이에 더해 공정의 생산을 예측하고 최적화하는 AI 예측 기반 솔루션인 ‘PREDICT’와 세계 최초 시계열 데이터 딥러닝의 의사결정을 시각화하는 기술을 도입해 공정 최적화 가이던스의 이유를 설명하는 AI 운전 기반 자동 제어 솔루션 ‘EXPLAIN’ 그리고 생산품의 스프레드를 개선하는 예측 AI 솔루션 ‘COSTSAVER’를 함께 개발했다.





최재식 인이지 대표는 "기업이 인이지의 인공지능 예측 서비스를 통해 공정 내 에너지 절감과 생산량 증가 및 품질 안정을 이룰 수 있고, 이를 통해 생산 이익을 최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AI 제조 설비성능관리(APM: Asset Performance Management) 시스템 개발을 통해 예측 및 성능 최적화에 대한 설명제공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및 XAI 기반 설비성능관리 시스템의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포함한 End-Product를 완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인이지는 일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 중이며, 일본 내 지사 설립을 위한 제반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 '월드IT쇼'는 차세대 첨단산업을 주도하는 대표 전시회이다. 2023 월드IT쇼에는 'Innovation for Tomorrow'를 주제로 △AI, IoT & ICT 융합서비스 △디지털 트윈 & 메타버스 △스마트 리빙 및 헬스케어 △로보틱스 △자율주행과 UAM 등 미래 모빌리티 △블록체인 & 보안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이 전시 및 소개된다. 아울러 참가 기업 중 가장 주목받는 기술과 제품을 대상으로 'WIS 2023 혁신상', '2023 대한민국 ImpaCT-ech 대상'을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