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RESS
동국시스템즈-인이지, 철강사업의 AI기반 디지털전환 확대를 위한 MOU 체결
Date 2023.6.2View 512

동국시스템즈는 5월 31일 페럼타워 9층 본사에서 AI 스타트업인 인이지와 철강사업의 AI 기반 디지털전환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이지 최재식 대표이사는 포스코 다보스포럼에서 등대공장으로 선정되었던 AI 용광로의 온도 예측 및 제어 AI 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2019년 설립된 공정 최적화 및 예지보전 AI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2022년 시드 투자(Pre-series A) 유치를 완료했다.

동국시스템즈 김광선 대표이사는 “양사가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있으므로 함께 노력하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성공적인 MOU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인이지 최재식 대표이사(현 KAIST 설명가능 인공지능 센터장)는 “인이지에게는 스타트업으로서 큰 기회라고 생각하며 동국제강 그룹의 수익 향상과 더불어 디지털 전환 추진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국시스템즈는 MOU 체결을 통해 당사가 보유한 철강 도메인 및 IT 인프라의 전문성과 산업공정 최적화 분야의 세계 최고 수준 AI 기술을 통해 철강 제조 및 물류 등의 분야에 대한 혁신 AI 모델 및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